Shopping Bag
No products in the cart.
티스토리의 구글 상위 노출은 방문자와 더불어 수익에도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아무리 열심히 작성해도 보는 링크토끼 사람이 없다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상위 노출이 비교적 쉬운 다음과는 달리 구글 상위 노출은 마냥 쉽지는 않습니다. 이와 같이 연관 키워드를 포함하는 것은 콘텐츠의 주제 범위를 확장하고, 사용자의 다양한 정보 요구를 만족시키며,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렇게 구체적인 키워드는 검색자의 명확한 의도를 반영하며, 관련된 콘텐츠를 찾는 사용자에게 직접적으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네이버의 체류시간이 떨어지는 문제로 인해 네이버 블로그가 점점 노출이 안 되는 상황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작업 내역서(백링크 작업 내역서) 등 서비스 상품 작업 완료 보고를 받은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 합니다. 링크 빌딩을 확장하다 보면 죽은 링크들이 발견될 때도 있습니다. 이러한 죽은 링크들은 링크 빌딩에 아무 도움을 줄 수 없으므로 관리되어야 합니다.
구글에서 키워드를 검색해 보면 역시나 구조화가 잘된 글이 노출이 되고 있는 것이 저도 느껴집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익숙한 저에게는 이 부분이 가장 어렵게 느껴지는 점입니다. 구글은 외부에 백링크가 걸린 글을 좋아한다고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 몇 번 링크를 걸어본적이 있습니다.
외부 링킹 (External linking) 을 할때는, 새로운 창에서 열리도록 설정을 해두는 것이 중요하다. 내부 링킹 (Internal linking) 은 블로그 내용에서 자신의 다른 블로그에 링크를 설정해 두는 것이다. 의뢰인의 과실이나 단순 변심, 광고 매체 규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환불이 불가 합니다. 이제 우리가 만들어 놓은 로봇 텍스트를 찾아서 오른쪽 클릭을 한 후에 업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에는 FTP 서버 접속 사용자 ID를 넣어주시고, 비밀번호에는 서버 접속 비밀번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SEO 및 디지털 마케팅과 관련한 인사이트를 전달드리겠습니다.
Link Distribution Diversity, 링크 분포의 다양성(3%▲NEW)- 백링크가 다양한 홈페이지에서 생기면 좋은 점수를 받습니다. 백링크 부분에서 좋은 점수를 받으려면 두가지 작업이 필요합니다.한개의 백링크가 품질이 높은 고품질 백링크 작업과 수 많은 사이트에서 언급하게 만드는 다양한 백링크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 두가지 작업을 잘하면 16% 의 SEO 최적화 수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16%면 모든 요소들 중에서 2번째로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상위 노출을 하려면 백링크 작업은 필수라고 할 수 있겠죠. 이러한 고품질 링크 빌딩 전략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백링크를 확보함으로써, 사이트의 검색 엔진 최적화 성과를 높이고 구글상위노출 과 직결 되며 신뢰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구글백링크가 SEO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하지만, 단순히 백링크를 많이 만드는 것이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앞서 설명 드린것과 같이 검색결과 첫번째 페이지(검색결과 순위 1~9위)에 노출 즉 구글상위노출 되어야만 유의미한 고객유입 증가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포스팅을 잘 한 다음에 관심을 가져야하는 요소는 백링크 작업입니다. Backlinks, 백링크(13%▼)- 다른 홈페이지에서 내 홈페이지를 향하는 링크가 달리면 생깁니다.
메타 업데이트를 통한 전체 사이트 새로고침은 Google 또는 프로페셔널 SEO에서 권장되지 않는 방법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301 리디렉션을 통한 접근 방식이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빙웹마스터도구를 통해 H1 태그의 중복을 확인하고 SEO에 맞는 설정과 함게 캐노니컬 태그의 문제를 찾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별도의 설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최대한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는것이 좋으며 너무 과다한 애드센스 광고는 웹페이지 속도를 저하는 요인이 됩니다. 이미지 최적화, 캐시 활용, CDN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등을 사용하여 페이지 로딩 속도를 개선하느것이 좋습니다. 품질 높은 콘텐츠를 작성하고, 해당 콘텐츠에 선택한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통합해야 합니다.
쉽게 말해 다양한 검색결과페이지를 일컫는 용어이며, 네이버 기준으로 랜덤 알고리즘으로 인해 VIEW, 쇼핑, 동영상 등 위치가 자주 달라지지만 웹사이트 영역은 비교적 상단에 안착해있습니다. Ahrefs 같은 서비스로 백링크를 추적하고 죽은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키워드가 구체적인 롱테일 키워드이거나 검색량이 많지 않은 키워드일 경우 연관 검색어가 나오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특히나 콘텐츠 전략에 있어서 LSI(Latent Semantic Indexing) 키워드를 활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Leave a Reply